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청각장애인의 성서적 이해

청각장애인의 성서적 이해

신구약 성경 전체를 통하여 볼 때 장애인에 관한 내용이 160회 정도 언급되어있다. 구약 성경에는 89회, 신약에는 17회 기록되어있다. 구약성경의 장애인에 대한 관점은 차별, 죄의 대가, 무능력자 등 대체로 부정적인 의미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신약성경에서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관점에서 다루고 있는데 장애인의 생명을 존중하고 장애를 하나님의 섭리로 받아들이며, 자선과 복음전파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또한 성서에서 청각장애인에 대해서 표현할 때 원어인 히브리어로는 “שׁ”, 헬라어로는 “”인데 이 말의 뜻은 문자적인 의미와 상징적인 의미로 나누어지고 있다. 특히 성서에서는 문자적인 의미보다 상징적인 의미로 많이 쓰고 있는데 메시아의 오심으로 인하여 영적으로 깨우쳐야 할 사람들을 지칭할 때 주로 쓰여졌다. 이사야 43장8절 “...귀가 있어도 귀머거리인 백성을 이끌어 내라”라고 표현이 되고 있다. 이렇듯 청각장애인에 대한 성서에서의 의미는 문자적인 것도 물론 있지만 오히려 상징적인 의미로 더욱 많이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구약성서와 신약성서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언급되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한다.
1. 구약의 청각장애인
....

[hwp/pdf]청각장애인의 성서적 이해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