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백제와 일본의 야마토 기원



제목:백제와 야마토 일본의 기원

사학자들은 역사를 어떻게 구성하느냐 하는 근본적인 문제에 당면하게된다. 여기에서는 역사의 시작과 발전 과정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게된다. 이런면에서 이책은 일본의 역사를 밝히는데있어 중요한 자료를 제시한다.
이책에서는 야마토 왜의 형성에 관한 여러가지 설을 논하고있다. 이점에 대해 살펴본다면 먼저 고고학적인 물증을 근거로 4세기 경에 미마키라고 부르는 미마나의 진왕이 이끄는, 대륙의 기마민족에 의해, 일본이 정복되었다고 에가미교수는 주장하고있다. 이와는 달리 일본서기의 4세기 중엽에 관련된 기록을 직접 인용하면서, 레드야드교수는 북녁땅에서 내려온 부여의 무사들이 4세기 중엽에 한반도 남서부를 정복한다음, 자기들을 백제라고 부르면서 곧바로 바다를 건너 일본를 정복했다고 주장한다. 반면 이책의 저자는 고사기와 일본서기에 나타나는 오오진 이후의 기록들에 절대적인 비중을 부여함으로써 4세기 후반에 바다를 건너 일본을 정복하고 야마토 왜를 세운것은 일단의 백제인들 이었다고 주장한다.에가미교수와 레드야드교수의 주장들은 역사적인 기록들을 토대로 연구함으로 사람들에게 역사적 사실을 밝히려 하지만 거기엔 많은 모순점들이 발견된다. 역사역 기록이 담고있는 한계성을 에가미교수와 레드야드교수는 뛰어넘으려 하지만 일본의 기원에 대해주장하기엔 자료가 부족한것 같다. 그렇다고 이 두사람의 주장이 타당성이 없다는것은 절대 아니다, 나름대로의 역사적 자료와 기록에 의한 타당성은 지니고 있다.한나라의 발자취를 남기게되는 역사책은 그나라의 후예들에게 모범이 되고 존경받을 수 있는 기록들로 대부분 쓰여지기 때문에 그 역사적 사실에 있어 위조와 날조는 당연히 있게 마련이다. 고사기와 일본서기는 그당시 시대적 상황에 적절한 대응책의 역활을 담당하기위해 쓰여진 것이라생각 한다.
....

[hwp/pdf]백제와 일본의 야마토 기원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