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딥스

자주적인 인간으로의 재탄생!

-‘딥스’를 읽고....
과연 어떤 책일까 내가 도서관에서 ‘DIPS’라는 책을 처음 보았을 때의 일이다. 아마, 최소한 6, 7년 전이었을 것이다. 그 책이 어떤 한 아이에 관한 이야기라는 것. 그 것을 알게 된 것은 정확히 언제쯤인지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만일 내가 이번 학기에 아동복지론 수업을 수강하지 않았다면, 어쩌면, 평생 이 책을 않읽어보았을지도 모르겠다. 유명한 책이고, 또 유명한만큼 좋은 책이고, 또, 사회복지 분야나 기타 관련된 여러분야에서 꼭 한번쯤 참고해 볼만한 책이기는 하지만, 어쩌면, 평생 읽어보지도 못하고 지나쳐버릴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생각은 이번 학기에 아동복지론을 수강함으로해서, 비록 과제물이라서 싫더라도 할 수 밖에 없었을태지만, 이렇게 좋은 책을 읽어보게 되어서 참 잘 되었다는 생각이다.
‘딥스’라는 한 아이, 그리고, 그 아이의 자기폐쇄와 정서장애로 인해서, 걱정하고 고통당하는 주위의 많은 사람들... 어떠한 정성과 노력으로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을 것만 같이 보이던 구제불능 아이, 그 ‘딥스’가 엑슬린 선생님을 만나게 된 것은, 참으로 하나님의 축복이요. 그의 일생에서 가장 획기적이고 귀중한 사건이 되었다. 엑슬린 선생님의 효과적인 놀이치료법으로 인해 차츰 자신을 스스로 치료해 가는 아이 ‘딥스’. 드디어, 딥스와 그의 부모들은 자신들의 정서적 심리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정상적이고 행복한 삶으로 회복되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수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다.
....

[hwp/pdf]딥스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