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독후감] ‘이상한 가역반응’을 읽고

가짜와 진짜와의 관계
-‘이상한 가역반응’을 읽고-

‘가역반응’이란 화학반응에서 반응물질로부터 생성물질이 생김과 동시에 그 생성물질로부터도 본래의 반응물질이 생기는 반응을 의미한다. 다른 말로 화학평형이 유지되고 있는 반응이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반응은 가역반응이라고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완전히 한 방향으로만 반응이 진행되어 원래의 물질을 남기지 않는 반응은 없기 때문이다. 반응의 진행이 한 방향으로만 치우쳐 보이는 것은 정반응의 반응속도와 역반응의 반응속도의 차가 큰 경우이다.
이 단편 소설의 내용은 주인공 H가 어둠 속에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이 사라졌을 때 인간의 반응에 대한 실험에 참가하지만 그는 실험자가 요구한 반응을 보이지 않고, 오히려 그러한 상황을 즐기다시피하여 실험이 중단되고 집에 돌아왔을 때 현실과 실험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이상한 반응을 보인다는 내용이다.
오늘날과 같이 컴퓨터 그래픽이 발달하고 과학이 발달하면서 진짜와 가짜의 구분이 구분이 곤란할 정도로 가짜가 고도로 사회화된 현실에서 이 소설은 가짜가 진짜처럼 둔갑하는 시뮬라크르의 세계에서 비롯된 것 같다.
....

[hwp/pdf][독후감] ‘이상한 가역반응’을 읽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