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면접관의 자세

지피지기! 백전백승! 면접관은 어떻게 면접에 임할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면접 이라는 관문은 이중적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취업문이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쉽지 않은 시기에는 면접에 오라는 전화를 받은 것 만으로도 절반의 성공은 거둔 셈이고, 주위의 부러움을 살 만한 일이죠. 그러나 막상 정해진 면접날짜가 하루하루 다가오면 면접에 대한 긴장은 점점 커져만 갑니다. 아무리 여러번 면접을 본 사람이라 하더라도 크게 차이가 없죠.

면접을 가장 잘 준비하는 것은 물론 자기자신을 꼼꼼히 돌아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면접에 임하는 또 다른 사람, 즉 면접관이 어떤 생각으로 앉아 있는지를 아는 것이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니까요.

물론 면접, 즉 기업이 한 명의 사람을 채용하는 것은 기업의 성격, 직종, 업종에 따라 다양한 요건을 요구할 것이기에 하나로 정해진 기준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면접관의 면접포인트를 알아두는 것도 면접을 끝내면서 웃을 수 있는 지름길이겠죠.
그럼 면접관들이 면접을 통해서 평가하는 일반적인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인물평가

외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에 관한 평가요소입니다. 물론 얼마나 잘 생겼는가를 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용모와 면접에 임하는 자세와 태도, 복장 등을 통해서 지원자에 대한 전체적인 호감도를 살피는 과정입니다.
구체적인 항목으로 보면...

(1) 용모를 통해서 -] 건강상태 체크 , 호감을 주는 인상인가
....

[hwp/pdf]면접관의 자세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