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공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이점
리포트 > 의/약학
치기공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이점
한글
2014.06.19
9페이지
1. 치기공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
2. 치기공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
치기공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이점
◈ Solder와 welder의 정의와 그 차이점

1. Soldering (납착)

동종 혹은 이종의 금속 또는 합금을 모합금보다도 융점이 낮은 납으로 결합시키는 것을 납착이라고 하며, 모금속 합금과 새로운 합금을 만들면 금속이 서로 결합한다. 이와 같이 하여 새로 생긴 합금을 제 3합금 또는 중간합금이라고 하고 있다. 납착시에 가장 주의할 것은 납의 선택과 납착부의 산화를 방지하고, 과열하지 않아야 한다. 산화방지법으로서는 적합한 용제를 사용하면 좋다.

2. Welding (자가용접)

용접은 금속에만 국한하는 것은 아니지만, 금속만을 생각할 때는 금속의 국부적 합일을 뜻하며, welding은 적당한 온도로 압력을 가하거나 또는 가하지 않고 이 목적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soldering과는 약간 다르다.
① fusion welding (용융용접)
- 금속의 일부를 용융시켜 서로 연결시키는 용접법. 별도의 용접금속이 필요없다. arc and gas welding이라고도 한다.
② cold welding (냉간용접)
- 청결한 면이 압력을 받으며, 접촉될 때 실온에서 용접되는 것으로, 금박에서 볼 수 있다. 전혀 가열하지 않고 단순히 기계적 압력만으로써 접합한다.
③ pressure welding (압렵용접)
- 용접에 열이 필요하지만 부분적으로 용융되지 않는 것으로, 면경계를 넘어 재결정이 일어난다. 금박은 열을 가하지 않고도 용접된다. resistance welding 또는 spon welding이라고도 한다.

3. Soldering과 welding의 차이점

Soldering은 모금속 합금을 결합시키기 위한 새로운 금속이나 합금이 필요하지만 welding은 별도의 용접금속이 필요없다.
Soldering은 대부분의 보철물에서 서로 고정하거나, 인접면이나 교합접촉부위 수정시 행하고, welding은 교정장치(orthondintic appliance)에서 행한다.

....
(반도체장비)기술혁신개발사업계획서 용접에 대해서
[기계공학] 용접 - 아크용접과 가스용접 실습 기계공학 실험 - 용접 예비, 결과보고서
Gatt와 WTO의 개념 및 주요특징을 정리한 후, .. 해결중심단기가족치료(해결중심상담모델)와 기..
GMO의 개념 및 현황,GMO의 정의 및 LMO,GMO와 .. GATT와 WTO의 개념 및 주요특징을 정리한 후, ..
IBRD와 IMF의 역할과 한계 중국-홍콩 CEPA와 남북한 FTA의 전망
정신분석 상담이론의 Freud와 Erikson의 성격이.. 세계경제의 이해 - WTO와 FTA의 차이점
[계급제] 계급제의 의의(개념)와 특징(특성), .. 기업 소유구조와 결정에 대한 Demsetz와 Lehn의..
 
류마티스 관절염 간호과정 케..
(의료사회복지 실천 사례) 소..
인간 행동과 의식 - 자율신경..
정신건강론 - 여러 종류의 방..
치매 간호과정,간호중재 케이..
가족간호과정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