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게슈탈트치료 소감문
리포트 > 의/약학
[레포트] 게슈탈트치료 소감문
한글
2011.04.08
7페이지
1. [레포트] 게슈탈트치료 소감문.hwp
2. [레포트] 게슈탈트치료 소감문.pdf
[레포트] 게슈탈트치료 소감문
- 게슈탈트치료 report-

게슈탈트치료 소감문
- 마라톤을 시작하다 -

임상 2학기
2200833613
오인경
준비운동
이번학기 개설과목이 게슈탈트 치료라는 것을 알고 적지 않은 고민을 했다. 상담을 해본 경험도 없는데 슈퍼비전까지 받아야 한다는 것이 너무 부담스러웠다. 선배를 만나서 고민 이야기도 해 보았지만 부담스럽고 피하고 싶은 마음은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던 중 예전 심리치료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한 학생을 내담자로 하여 demonstration 해주신 내용을 보게 되었다. 힘든 고등학교 시절 상담소를 찾았다가 상담선생님을 보고 남에게 도움을 주는 상담이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상담공부를 시작했지만 상담 경험도 없고 열심히 공부함에도 남들에게 뒤처지는 느낌이라 힘들다는 내용이었다.

상담이라는 것, 이건 평생 직업이잖아요. 그 뒤로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쭉 돌아보면 나보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한 친구들도 많고, 잘한 친구들도 많았는데, 지금까지 공부하는 친구들은 드물어요. 나보다 능력이 더 있었던 친구들도 많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그 친구들이 공부를 안 하고 있고, 왜 나는 하고 있나 이건 마라톤이랑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자기가 하고 싶은 거니까 계속 하는 거고, 그 친구들은 돈 버는 게더 좋았거나, 출세하는 게더 좋았거나, 나하고 관심이 달랐던 거예요. 마라톤이랑 비슷한 거 같아요. 가다보면 여러 가지 일이 생기는 거죠. 오히려 대학 때 공부를 열심히 안했던 친구들이 취직을 못하니까 대학원 가고 인생살이라는게 묘하구나, 그런 것도 경험하고 그랬었어요. 내 제자들도 마찬가지에요. 여러분 선배들 중에서도 공부를 열심히 하고 꽤잘 하던 친구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어디 갔는지 소식도 없어요. 저 친구는 별로 공부할 것 같지 않았는데, 계속 남아가지고 공부를 하고 열심히 이쪽 분야에서 일하고 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그러니까 처음 봤을 때 하고 다른 경우가 많더라구요.
....
[게슈탈트치료] 게슈탈트상담기법 [게슈탈트치료] 펄스(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
[심리치료와 상담기법] 정신분석적 치료 및 상.. [게슈탈트치료] 게슈탈트 상담이론의 주요개념
[게슈탈트치료] 게슈탈트상담이론의 주요개념 [게슈탈트치료] 펄스의 생애, 게슈탈트치료의 ..
게슈탈트 상담자의 자세와 게슈탈트상담(치료).. 상담이론(정신분석이론, 인본주의상담, 행동치..
음악치료의 정의와 역사, 음악치료의 이론적 구.. [레포트] 심리치료
[심리치료] 정신분석치료, 인본주의적 심리치료.. 보육시설견학 소감문 (어린이집 방문 견학 후 ..
(A+ 독후감) 이기는 습관 요약 및 소감문 수원청소년쉼터 기관방문 보고서(소감문 수록)
 
류마티스 관절염 간호과정 케..
(의료사회복지 실천 사례) 소..
인간 행동과 의식 - 자율신경..
정신건강론 - 여러 종류의 방..
치매 간호과정,간호중재 케이..
가족간호과정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