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건강차
리포트 > 의/약학
증상별 건강차
한글
2011.03.10
5페이지
1. 증상별 건강차.hwp
2. 증상별 건강차.pdf
증상별 건강차
증상별 건강차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는,

감잎차 : 감나무의 잎을 따서 만든 것이다. 특히 감나무는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어 자원이 무진장이라 할 수 있다.
감잎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해 비타민 A, 클로로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 터 건강차로 애용되어 왔다. 차로 만들어 마실 때는 감잎을 따서 썬 다음 뜨거운 솥에서 살짝 볶아서 만들어 마셔야 한다.
효 능 : 비타민A의 함유량이 감잎 100g중 1000mg이나 되는데 이는 레몬의 20배에 해당하 는 양이다. 괴혈병,빈혈에 약효가 있으며 고혈압 환자가 오래 복용하면 혈압이 내리 고 머리가 가벼워진다. 또 당뇨가 있어 갈증을 일으키는 사람이 복용해도 좋다.
그러나 감잎은 약산성이기 때문에 알칼리성 약초차와 함께 마시는 것은 금물이다.
5월의 감잎에는 칼슘 성분이 들어있어 태아의 골격형성이 필요한 임산부와 유아는 음식에 넣어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감꼭지 말린 것을 묵은 생강과 함께 각 5g씩 20cc의 물에 넣고 달여 마시면 딸꾹질이 멈춘다는 민간요법도 있다.
재 료 : 감잎 썬 것 1큰술
물 4컵
설탕 약간
만드는법: (1) 6월에 딴 감잎을, 물에 씻어 잘게 썬 다음 그늘에서 말린다. 7월 이후에 딴 잎은 쪄서 말린 후 사용한다. 단 나무에 소독약을 쳤을 경우에는 잎을 쓰지 않도록 한다.
(2) 주전자에 잎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맛이 우러나기를 기다렸다가 따뜻한 찻 잔에 차를 붓는다.
....
의학, 약학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Cafe DADA 프랑스 진출계획,DADA해외진출전략,D..
정신장애의 증상과 정신건강문제 스트레스에 대한 증상과 반응(스트레스로 인한 ..
아동기 우울증의 증상(아동의 연령별 우울증 증..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증상(인터넷중독의 신체..
[정신분열증] 정신분열증의 원인 및 정의, 정신.. [기분장애] 우울증과 양극성 장애의 증상 및 치료
[스트레스] 스트레스의 개념(정의)과 증상, 좋.. 위암의 증상과 진단
우울증의 개념과 증상 [암의 종류에 따른 증상 및 관리법] 위암, 폐암..
[통풍] 통풍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를 위한 식.. 우울증의 증상
 
인간 행동과 의식 - 자율신경..
정신건강론 - 여러 종류의 방..
치매 간호과정,간호중재 케이..
가족간호과정 사례 연구
원형질 분리 및 원형질 유동
낙상 간호사정, 간호중재 및 ..